피크저감용 직류 ESS
직류 ESS (Energy Storage Systems) 소개 및 특징
급속충전기술을 접목한 신개념 ESS
Vienna 정류기 DC 3 Level 급속충전기술을 ESS에 적용한 신개념의 제품으로, 기존의 전압과 전류를 보상 지원하는 방식으로, 직류-교류간 전력변환 과정에서 발생하는 손실을 최소화하였습니다. 급속충전기술로 인해 기존 ESS보다 빠른 충전이 가능하며 (50kW 기준 1시간), 변압기의 부하가 높은 상태에서 충전이 진행되므로, 변압기를 최대 효율로 운용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원통형 리튬이온 배터리 사용
재규어 IoT 팀의 직류 ESS는 전기자동차에 주로 사용되는 원통형 리튬이온 배터리를 적용하였기 때문에,
진동/방진/외부충격/온도 등의 여러 환경요소에 보다 강한 특성을 지닙니다.

비상전원 기능을 내장한 하이브리드형 ESS
내부에 무정전전원장치 (Uninterruptible power supplies)가 설치되어 있으므로,
갑작스러운 정전이 발생하더라도 중요부하에 전원을 계속 공급할 수 있는 비상전원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직류 ESS을 통한 피크제어
가정용 전기요금과 다르게, 일반용 및 산업용 전기요금은 시간대별로 전기요금이 달라지는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각 시간대별로 경부하 / 중간부하 / 최대부하로 구분하고 있으며, 경부하 시간대의 사용전력에는 가장 낮은 전기요금을, 최대부하 시간대의 사용전력에는 가장 높은 전기요금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전기요금을 절약하기 위해서는 “가능한 경부하 시간대에 전력을 사용하고, 최대부하 시간대에는 가급적 전력을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러나 일부 특수 산업을 제외한 대부분의 경우, 낮에 필요전력을 사용하게 됩니다. 피크저감용 ESS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 최적의 솔루션입니다.

최대부하시간, 즉 피크 시간이 아닌 때에 ESS에 전기를 저장하였다가,
피크 시간일 때 전력망에서 공급되는 전기 대신 ESS에 저장된 전기를 사용하면 결과적으로 “피크 시간대의 전력사용량이 감소”하게 되므로 “전체 전기요금이 절감”되는 효과를 보게 됩니다.
특히, 재규어 IoT 팀의 직류 ESS는 급속충전기술로 빠른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50kW 기준 1시간 소요) 하루에 2시간씩 2~3회로 지정되어 있는 피크시간대에 문제없이 대응이 가능하며,
특히 엘리베이터 등의 회생제동, 태양광 발전 등의 신재생에너지 발전시스템과 연동할 수 있으므로 안정적으로 피크저감을 할 수 있습니다.